본문 바로가기
롤 와일드 리프트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 쉬바나

by 우린클릭스 2020. 11. 25.
728x90
반응형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및 챔피언 추천 - 쉬바나

일러스트로 보이는 쉬바는 정말 멋있다.

그녀가 나타나면 협곡의 원소 드래곤들은 긴장하기 시작합니다.

드래곤 슬레이브 이자 드래곤들을 처치할수록 강력해지는 협곡의 드래곤 of 드래곤

 

"겉모습 만으로 판단하지 마 내 안의 화염과 분노를 느껴라!" 

 

그 챔피언 은 바로 "쉬바나"입니다

 

쉬바나는

2011년 11월 1일 처음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PC롤)에 등장하였습니다.

 

제대로 변신을 하는 챔피언의 시초라고 불리며 궁극기로 드래곤의 형태로 변신하며 강화가 된다는 점에

그 당시 롤 플레이어들에게 굉장히 좋은 호응을 받으면서 등장하였습니다.

 

현재 와일드 리프트 속에서도 굳이 꼽자면 나서스를 제외하고는 유일한 변신 챔피언입니다.

 

마나를 소모해서 변신하는 것이 아니라 분노 스택을 100으로 쌓은 다음 변신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다른 챔피언의 쿨타임보다 빠르게 변신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쉬바나의 핵심 포인트는 원소드래곤을 얼마나 잡느냐에 따라서 성능 차이가 굉장히 크기 때문에

같은 팀원들과 함께 죽더라도 드래곤을 잡아야지만 후반까지도 강력한 위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변신 전 쉬바나는 그렇게 강력한 모습을 보이지 못합니다.

 

그렇기에 어떻게든 빠르게 분노 스택을 쌓는걸 꼭 염두에 두어야 하고 용의 강림을 통해

타워 다이브 카운터 정글 혹은 상대 진영 붕괴 등 여러 가지 사용법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드래곤 of 드래곤 변신 후 강력함의 끝판왕 "쉬바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및 챔피언 추천 - 쉬바나

 

 

용족에게 분노로 이름을 바꿔야하는거 아닌가...

쉬바나의 패시브(용족의 분노)는 원소 드래곤에게 입히는 피해를 20% 증가합니다.

 

드래곤을 처치를 하게 되면 드래곤으로 변신했을 때 각 원소에 따라 스킬이 영국적으로 강화됩니다.

---

 

원소 드래곤사냥이 필수인걸 보여주는 패시브입니다. 

 

용족의 분노 덕분에 다른 챔피언보다 한타임 빠른 용사냥 타이밍을 잡을 수 있고

그로 인해 팀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꿩 먹고 알 먹고 가 가능하지만 반대로 이야기하면 용을 사냥하지 못하게 되면 

쉬바나 입장에서 게임이 굉장히 괴롭게 진행되기 때문에 용 타임 때마다 바텀 쪽으로

갱킹을 가주면서 압박을 해주고 시야 확보를 필수로 해야 합니다.

 

낮은 티어에서는 운영을 하면서 플레이 하기보다는 그저 빠르게 누군가를 죽여서

얻은 골드로 캐리를 하려는 습성이 있기에 킬>어시>바위게>정령>드래곤 이런 식으로

중요도가 설정되어있는 거 같습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그런 것은 당연히 아니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각 라인의 실력이 어느 정도 팽팽한 상태라면 오브젝트를 누가 먹냐 따라서 순간 판도가 바뀔 수 있기에

용이 소환되는 타이밍을 머릿속에 넣어두시고 기회가 오면 언제든 먹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셔야 합니다.

 

이중극점!

Q - 두 번 물어뜯기

 

쿨타임 8초

 

쉬바나의 기본 공격이 강화되고 두 번 타격을 하며 각각 58(AD의 100%),12(AD의 20%)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쿨타임 중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0.5초의 시간이 감소하게 됩니다.

 

드래곤 변신: 공격 범위가 증가하며 모든 적에게 효과를 적용합니다.

 

대지의 드래곤 처치 시 60%의 둔화를 줍니다.

---

 

솔직히 개인적으로 정말 멋없는 스킬명이어서 사용하고 싶지도 않습니다만

드래곤으로 변신했을 때의 효과가 스플레쉬로 바뀌게 되면서 효율이 급상승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쉬바나는 전사이자 탱커형 챔피언 이기에 전방에서 다수를 상대할 상황이 많은데

Q 두 번 물어뜯기를 활용해 뭉쳐있는 적에게 효과적으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을 했을 때 쿨타임이 감소되기 때문에 교전 중에는 상대 스킬보다 빠르게 한 번 더 사용하여

편안한 딜 교환을 가능하게 합니다.

 

대지의 드래곤 처치 시 60%의 둔화는 너프가 돼야 할 정도로 팀 싸움에서 좋은 효과라고 생각합니다.

 

팀 싸움은 물론이고 정글 라인 속에서 둔화는 치명적이기 때문에 점멸 스펠이 없다면 죽은 목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문도가 생각나는건 저뿐인가요?

W - 연소

 

쿨타임 8초

주변 적에게 초당 25의 마법피해(25+추가 AD의 25%)를 주고 이동속도를 30% 증가 후 3초 동안 점점 느려집니다.

추가로 연소 사용 중 상대편을 공격 시 연소 효과의 지속시간이 4초 늘어납니다.

 

드래곤 변신: 연소의 공격 범위를 증가시킵니다.

 

바람의 드래곤 처치 시 이동속도를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

 

이동속도 증가와 주변 초당 대미지로 하여금 빠른 정글링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로 마법피해를 주지만 AD수치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꼭 AP아이템을 갈 필요가 없고

순간적인 이동속도 증가로 적을 따라갈 수 있게 해 줍니다.

 

기본 공격기 지속시간이 추가되기 때문에 엇비슷한 상대와 싸움하거나

CC기로 기절 및 속박 등이 걸리지 않으면 오랜 시간 지속시킬 수가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쉬바나의 KEY 스킬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바람의 드래곤을 처치 후 연소를 사용한 쉬바나를 보고 있으면 어릴적보던

쥐라기 공원의 랩터가 생각이 날정도로 빠르기 때문에 도망치기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E - 화염의 숨결

 

쿨타임 11초

전방으로 화염구를 발사하며 78의 마법피해(60+AD의 30%+AP의 40%)를 주고 5초 동안 태웁니다.

불타는 적을 쉬바나가 공격하면 대상의 최대 체력의 3.5%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드래곤 변신: 화염구가 적중 시 폭발하며 주변에 175의 마법피해(140+AD의 60%+AP의 70%)를 주고

4초 동안 불에 태우며 56의 마법 피해(50+AD의 10%+AP의 20%)의 피해를 줍니다.

 

화염 드래곤 처치 시 불타는 적에게 고정 피해를 줍니다.

---

 

드래곤 변신 전 스킬 임팩트는 정말 별거 없는대 생각보다 강력한 대미지로 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로 상대편에게 들어갈 때 화염의 숨결을 맞춰놓고 W 연소와 Q 두 번 물어뜯기를 활용해

짧은 시간에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기에 대형 몬스터를 잡을 때도 굉장히 유용합니다.

 

드래곤으로 변신 후 사용하게 되면 가희 폭발적인 대미지를 상대에게 줄 수 있다는 걸

스킬 설명만 보아도 알 수가 있습니다.

 

유사 점화를 탑재한 화염구를 광역으로 뿌려버리니 체력이 부족한 챔피언들 같은 경우는

화염의 숨결 한방에 정신 못 차리고 뒤로 무빙 하느라 바쁜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화염 드래곤 처치 후 4초 동안 불타는 적에게 고정 피해로 들어가기 때문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높은 탱커형 챔피언들에게도 치명적인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날라간드아아아앙아아아앙~

R - 용의 강림

 

쿨타임 1초 분노 100

기본 지속 효과: 초당 1의 분노를 얻고, 각각의 기본 공격 시 2의 분노를 얻습니다.

분노가 100이 되면 용의 강림을 사용할 수 있으며 분노가 전부 소진될 때까지 드래곤 상태를 유지합니다.

 

사용 시: 드래곤으로 변신을 하며 150의 체력을 얻고 지정한 방향으로 일직선으로 날아갑니다.

쉬바나가 변신하며 날아가는 지역의 챔피언은 150의 마법 피해(150+AP80%)를 입고 착지 지점으로 밀려납니다.

 

바다 드래곤 처치 후 생명력(HP)을 150 추가로 얻습니다.

---

 

드디어 궁극기 용의 강림이 나왔습니다.

 

앞에서 다른 스킬로 하여금 변신 후의 어떻게 강화되었는지 알아보았으니

간단하게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0의 분노가 쌓여야지만 변신이 가능하기에 빠르게 분노 스택을 쌓는 법을 생각해야 합니다.

 

아무것도 안 하고 100의 분노가 쌓이길 기다려도 1분 40초의 시간이 걸립니다.

 

변신 후에 얻는 메리트를 생각하면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시간이지만 

드래곤 변신 상태일 때 강력한 능령을 보여줄 수 있고 게임이 후반으로 갈수록

상대편의 쿨타임은 줄어들기 때문에 분노 스택을 빨리 쌓지 못한다면 잉여 자원이 될 때가 생깁니다.

 

기본 공격 시 2의 분노를 얻기 때문에 가능한 정글링 혹은 빈 라인에서 미니언 파밍을 하며

상황에 따라서 분노 스택을 80~90 정도 채워놓고 전장의 상황을 확인해야 합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상대 시야가 들어오기 힘든 우리 쪽 정글에서 스택을 쌓아놓고

기습적으로 상대 진영을 급습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드래곤 상태로 대치 상황이 시작되면 분노가 20 아래로 떨어지게 되면

뒤로 빠지면서 재정비의 시간을 가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변신 전 쉬바나가 약하다고 이야기하고 싶은 것보다는 무리해서 상대를 잡으려다 죽어버리면

다시 부활하고 분노의 스택을 쌓는 시간이 추가로 더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설명따위.. 필요없는 서리용 쉬바나 개인적으로 가장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및 챔피언 추천 - 쉬바나

 

와일드 리프트 극초반에 1 티어로 칭송받던 쉬바나입니다.

 

현재까지도 굉장히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신짜오와 올라프 같은 챔피언에게 밀린 상태인데요.

 

개인적으로 궁극기를 사용해서 상대편 포지션을 무너트리고

변신 후 강력한 대미지와 스플레쉬와 추가 피해들을 이용해서 강력한 한방이 있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원소드래곤을 잡을수록 추가 효과로 강화를 시킬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지만

모든 드래곤 을 우리 팀 만으로만 먹기는 당연히 힘들지만 죽더라도 적팀이 사냥하고 있는 드래곤을

단독으로 들어가서 뺏어 올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몇 안 되는 챔피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1 데쓰 하더라도 그 후 충분히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보기보다 굉장히 재미있고 탱커형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한

오늘의 초보자 추천 챔피언 쉬바나를 소개해드렸습니다.

 

1 티어 정글러에 지치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플레이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리뷰는 여기서 마치고 다음번에는 공략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리뷰나 공략을 원하는 챔피언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즐거운 게임 되십시오!

 

갱갱!!!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