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 와일드 리프트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 진

by 우린클릭스 2020. 12. 4.
728x90
반응형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및 챔피언 추천 - 진

가면속에 자신을 감춘 신비주의자

협곡을 잔혹극의 무대로 만들며 거장이자 적을 지옥으로 보내는 4타의 마술사 

 

"학살의 현장에서 난 피어오른다.. 붉은 여명에 피여 나는 꽃처럼" 

 

그 챔피언 은 바로 ""입니다

 

진은

4발의 탄창을 가지고 기본 공격을 제한적으로 사용합니다.

 

대신 4번째 기본 공격은 잃은 체력 비례 피해를 주기 때문에 강력한 대미지를 쉽게 줄 수 있습니다.

 

다른 원거리 딜러들과는 조금 다른 공격 방식을 가지고 있고 공격 속도를 올릴 수가 없습니다.

 

처음 진을 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불편하다고 느끼게 되는 시스템이지만 그만큼 4타째 공격의 대미지가 강력하고

함정 설치 및 장거리 견제기 일정 범위 관통하는 궁극기까지 가지고 있어서 그 이상으로 매력적인 챔피언입니다.

 

현재 1 티어 원거리 딜러이며 방어력이 높지 않은 와일드 리프트 속 강력한 대미지로 하여금 

전장에서 높은 픽률과 승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현 1 티어 원거리 딜러이자 방관 빌드의 정석인 "진"을 알아보겠습니다.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및 챔피언 추천 - 진

 

속삭임 치고는 꽤나 아픈걸?

진의 패시브(속삭임)는

기본 공격의 속도가 고정되어있고 공격 속도를 올릴 시 공격력이 상승하게 됩니다.

 

4발을 사용한 후 장전 시간이 있고 마지막 공격은 항상 치명타가 적용되고 잃은 체력 비례 피해를 줍니다.

 

패시브로 치명타를 적중시키면 2초 동안 이동속도가 3%(10%+추가 공속의 1%당 0.4) 증가합니다.

---

 

진의 메커니즘을 설명해주는 패시브입니다.

 

공격 속도를 아무리 올려도 빠르게 공격하지 않는 대신 공격력을 상승시켜주고

치명타가 터지면 이동속도를 상승시켜줍니다.

 

진의 아이템 빌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선 치명타 빌드를 가던지 방어력 관통 빌드를 가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4번째 탄환이 치명타가 터지기 때문에 방어력 관통력 빌드만 가더라도 무식한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이동속도를 지속적으로 빠르게 유지하고 싶으신 분들은 치명타 빌들로 가서 빠르게 이동하며 상대를 압박할 수 있고

방어력 관통으로 가시면 아무리 방어력이 높은 적이 오더라도 순식간에 적을 죽일 수 있게 해 줍니다.

 

각 빌드가 장단점이 있지만 두 가지가 현재 진에게 굉장히 좋게 적용되기 때문에 이 둘을 섞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상대의 잃은 체력 비례 피해를 주기 때문에 막타를 칠경 우 킬을 하는 상황도 많이 연출됩니다.

 

춤추러 유탄이여~~~

Q - 춤추는 유탄

 

쿨타임 6초/마나 소모 45

 

유탄을 적에게 던져 69의 물리 피해(45+AD의 40%+AP의 60%)를 주고 대상 근처 적에서 최대 4번까지 튕깁니다.

 

춤추는 유탄으로 적을 처치 할 때마다 다음 맞는 적에게 35%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평타 속도가 고정되어있는 진에게 라인전을 수월하게 풀어갈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기본 공격과 춤추는 유탄을 섞어서 사용하게 되면 빠르게 라인 클리어도 가능하게 해 주고

상대 챔피언에게 먼저 맞추지 않아도 근처 적 미니언을 이용해서 딜을 줄 수 있습니다.

 

초보자 분들은 35%의 피해 증가량을 잊으시고 사용하시는데 생각보다

큰 대미지를 상대에게 줄 수 있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체력이 낮은 미니언에게 사용하시는걸 익숙해지셔야 합니다.

 

사거리가 짧은 편이기에 무작정 춤추는 유탄을 맞추려고 들어가다 보면 큰 피해를 입을 수 있기에

어느 정도 거리를 유지하고 중간 미니언을 적극적으로 이용해서 사용해야지 이득을 보기 쉽습니다.

 

푸슈유융

W - 살상 연희

 

쿨타임 14초/마나 소모 60

 

적 챔피언을 맞추면 멈추는 탄환을 전방으로 쏘며 79의 물리 피해(50+AD의 50%)를 줍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과 몬스터는 75%의 피해만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진 혹은 아군의 공격을 맞고 4초 안에

살상 연희를 맞게 되면 1초간 속박되며 진의 이동속도를 상승시킵니다.

---

 

긴 쿨타임만큼 긴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고 챔피언에 맞기 전까지는 관통 판정이기에 다수의 미니언을 맞출 수 있습니다.

 

관통 판정으로 장거리 견제기 중 가장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도주 중인 교전 중 도주 중인 적을 맞추게 되면

속박을 시키고 이동속도가 상승되기 때문에 스킬샷을 맞추는 연습을 충분히 해야 합니다.

 

장거리로 나가는 만큼 좁은 판정 범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의 이동경로를 예측해서 사용해야 하며

팀 싸움에서도 속박을 이용한 플레이가 가능하기에 의식적으로 이동기가 없는 적을 노리는 게 적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잘 지켜보라고 훗

E - 강제 관람

 

쿨타임 2초/마나 소모 35

 

설치 시 은신 상태가 되고 적이 밟게 되면 함정이 발동됩니다.

 

발동되면 주변 적을 45% 둔화시키고 유지 시간이 끝나게 되면 90의 마법 피해(20+AD의 120%+AP의 100%)를 줍니다.

 

같은 대상에게 2번 이상 적중할 경우 65%의 피해를 줍니다.

 

진이 적 챔피언을 죽이게 되면 사망한 챔피언 주변에도 함정이 발동됩니다.

---

 

개인적으로 강제 관람을 어디가 설치하는 센스에 따라서 얼마나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는지 정해지는 거 같습니다.

 

적의 예상 경로에 설치한 뒤 밟게 되면 바로 살상 연희를 이용해 스킬을 맞춘 뒤 궁극기 연계도 가능하게 해 주고

기본적으로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초반 부분 상대를 견제할 때도 굉장히 좋습니다.

 

이동기가 없는 챔피언일 경우 바로 빠져나오지 않으면 높은 확률로 대미지를 입게 되고 

타이밍을 노리고 있다가 다시 한번 강제 관람을 근처에 설치해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강제 관람은 2개까지 가지고 있을 수 있고 하나 설치될 때마다 충전시간이 있습니다.

 

다른 스킬들과의 연계도 좋으며 진이 불시의 기습을 받아 도주를 할 때도

경로에 설치 시 상대는 둔화시켜서 위기상황을 탈출할 때도 유용합니다.

 

흐어어어엉

R - 커튼콜

 

쿨타임 80초/마나 소모 100

 

발동 시 그 자리에 자세를 잡고 4발의 관통하는 강력한 탄환을 부채꼴 범위로 먼 거리까지 발사합니다.

 

처음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추게 하며 0.75초 동안 80%의 둔화시키고 65의 물리 피해(50+AD의 25%)를 줍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의 1%마다 3%씩 증가되며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돼 200%의 피해를 줍니다.

 

취소 버튼을 누르면 커튼콜 상태를 중단합니다.

---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나 진 매드 무비를 보면 정말 아름답게 날아가서 상대편을 죽이는 모습을 보셨을 것입니다.

 

진의 꽃이라고 불리는 스킬이지만 초보자분들은 타이밍이나 각도를 잘못 계산해서 날릴 때가 많습니다.

 

살상 연희와 마찬가지로 미니언을 관통하지만 챔피언에게 맞으면 사라지고 대상의 잃은 체력 1%당

3%씩 대미지가 증가되기 때문에 피가 적은 적을 노려서 맞추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우신 걸 아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초보자분들이 손해 없이 사용하시기 좋은 상황은 팀 싸움 상황에서 

뭉쳐있는 적에게 슬로우를 주는 걸 목표로 해서 팀 싸움에 유리함을 가져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대미지가 강력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필살기로 사용하기보다는 도주하는 적을 맞출 때 사용합니다.

 

커튼콜이 발동 시 화면을 터치해서 사용하게 되는데 이게 생각보다 어렵기 때문에 충분히 연습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암흑 우주 진 너무 간지납니다.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및 챔피언 추천 - 진

 

현재 원거리 딜러의 1 티어 진을 알아보았습니다.

 

강력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플레이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진은 생각보다 복잡한 챔피언입니다.

 

대신 강력한 대미지와 긴 사정거리로 적을 방심하는 순간 저격해버리는 쾌감이 있습니다.

 

상대의 행동을 어느 정도 예측하실 수 있어야 진의 능력을 전부 사용하실 수 있으며

그런 플레이가 어렵다면 4타 적중과 춤추는 유탄 그리고 강제 관람 사용법을 먼저 연습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진은 끝까지 쫓아가서 적을 죽이는 스타일보다는 어느 정도 교전을 하다가 장거리에서 적을 노리는 것입니다.

 

다른 원거리 딜러와 착각해서 끝까지 가다 보면 순식간에 죽어버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간단하게 보면 4타는 최대한 상대 챔피언에게 맞추고 예상 경로에 강제 관람 설치 그리고 미니언을 통해

춤추는 유탄을 상대 챔피언에게 맞추기만 해도 충분히 1인분 역할이 가능합니다.

 

궁극기도 마찬가지로 앞에 3타를 못 맞추더라도 마지막 4타를 맞추면 충분히 제값 어치를 합니다.

 

초보자 분들도 충분히 다를 수 있는 챔피언 이기에 오늘 1 티어 원거리 딜러 진을 소개드렸습니다.

 

진도 진만의 뽕 맛이 진한 챔피언 이기에 한번 빠 지시면 빠져나오시기 어려우실 것입니다.

 

리뷰는 여기서 마치고 다음번에는 공략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리뷰나 공략을 원하는 챔피언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즐거운 게임 되십시오!

 

갱갱!!!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