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 와일드 리프트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공략 - 탑 다리우스(룬,아이템,스킬,스펠)

by 우린클릭스 2020. 12. 15.
728x90
반응형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공략 - 탑 다리우스

아래 링크를 참고해 다리우스 리뷰를 통해 어떤 챔피언 인지 먼저 알고 오시면 훨씬 이해하시기가 쉽습니다.

gangmarcos.tistory.com/41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 다리우스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 리뷰 및 챔피언 추천 - 다리우스(신챔) 공격적인 스킬들에서 나오는 말도 안 되는 1대 1 능력과 팀 싸움에서도 화끈한 대미지로 적을 압도하고 극초반부터 같은 근

gangmarcos.tistory.com

챔피언 소개

다리우스는 1대1 근접전에서 올라프와 마찬가지로 1 티어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리 우수의 메커니즘만 이해하고 플레이하시면 충분히 좋은 성능을 보여줄 수 있으며

5대 5 대규모 한 타보다는 소규모나 난전일 때 빛을 더욱 빛은 보는 다리우스입니다.

 

패시브를 이용해 상대에게 출혈 대미지를 주며 5 스택 시 강화되는 대미 지량이 어머어마 하시에

다리우스와 전면전으로 이길 수 있는 챔피언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대책 없이 상대에게 돌격만 해도 안 되는 챔피언 이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GOLD차이를 벌리고

들어오는 상대를 끌어들여 아찔한 대미지로 무력화시키는 플레이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펠

상대를 확실하게 죽이기 위해 점화를 들어주고 이동기가 없는 다리우스이기에 점멸을 들어줍니다.

스킬

 

Q(1)E(3)W(2)▶Q(1)▶R(4)

Q(1)Q(1)E(3)R(4)E(3)

E(3)▶W(2)R(4)▶W(2)▶W(2)

 

추천해드리는 스킬 찍는 순서입니다.

 

Q 학살 말고는 모든 스킬이 거의 단일 대상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안정적인 GOLD수급을 위해 선 마스터해줍니다.

 

E 포획을 두 번째로 마스터해주는 이유는 스킬레벨이 높아질수록 방어력 관통력이 올라가기 때문이며

긴 쿨타임을 최대한 감소시켜서 상대 챔피언을 상대할 때 우위를 가져오기 위함입니다.

 

또한 W 마비의 일격 같은 경우 4 레벨을 찍어도 1 레벨과 그렇게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제일 마지막으로 찍어줍니다.

 

궁극기는 무조건 5 9 13에 찍어줘야 합니다.

 

추천해드리는 룬 세팅은

정복자/승전보/정령 주술사/사냥꾼 - 비범함입니다.

 

메인 룬은 정복자 외에 사용할만한 룬이 딱히 없고 근접 챔피언이기에 필수로 가줘야 합니다.

승전보는 다리우스의 궁극기와도 시너지가 좋고 낮은 체력적에게 피해량이 증가시켜줍니다.

이동기가 없는 다리우스가 둔화에 걸리면 아무것도 못하기 때문에 정령 주술사와

사냥 꿈 - 비범함을 가서 조금이라도 빠르게 스킬을 사용해줍니다.

 

정복자와 패시브 풀 스택으로 상대를 때리면 어마어마한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승전보로 팀 싸움 상황에서 궁극기를 이용해 여러 명을 처치하며 체력 회복을 하니 죽을 확률이 굉장히 낮아집니다.

 

만약 원거리 챔피언이 맞라인으로 온다면 사냥꾼 - 비범함 대신 꿀 열매를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이템

추천 아이템 빌드

칠흑의 양날 도끼 - 죽음의 무도 - 흡혈 신발 - 맬모셔스의 아귀 - 피바라기 - 수호천사

 

극 흡혈 빌드로써 오랜 시간 다리우스가 팀 싸움 속에서 살아남게 해 줍니다.

 

초기형 벨트 마법 부여 신발로 가서 상대에게 순간적으로 빠르게 붙어 줄 수 있습니다.

 

대미지가 강력한 편이기 때문에 흡혈 효율이 좋은 편이며 특히나 맬모셔스의 능력으로

위급한 상황에 강력한 흡협을 추가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마지막 아이템은 혹시나 다리우스가 적들에게 물려서 아무것도 못하고 먼저 죽었을 때

다시 한번 기회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수호천사를 갑니다.

 

다음 추천 아이템 빌드

삼위일체 - 요우무의 유령 검 - 이속 신발 - 죽음의 무도 - 피바라기 - 수호천사

 

다리우스의 치명적인 단점인 이동속도를 채워주는 빌드입니다.

 

흡혈 능력이 떨어지는 대신 빠르게 상대에게 먼저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기회를 만들기 쉽습니다.

 

삼위일체로 가는 이유는 우선 공격 속도와 추 가마 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순간에 마나가 부족할 일이 없어지고 패시브를 좀 더 빠르게 쌓을 수 있습니다.

 

이 빌드의 장점은 공격적으로 움직이며 상대 진형을 무너트려 다리우스가 빛을 보는 난전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마무리

분명 다리우스는 강력한 챔피언이지만 초보자 분들이 사용하시기에는 확실한 문제점이 있는 거 같습니다.

 

느린 공격 속도와 이동기가 없기에 스킬과 스펠이 부제 시 따라가다가 죽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초반 다리우스는 최대한 라인을 유지하면서 상대의 GOLD수급을 방해해 주면서 성장 차이를 벌려야 합니다.

 

1 코어만 나와도 다른 챔피언보다 좋은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그때까지만 안정적으로 플레이해야 하며

이동기가 없기 때문에 너무 깊이 상대를 따라 들어가서 고립되면 안 됩니다.

 

점멸을 사용한다고 해도 이동기가 있는 상대에게 금방 따라 잡히기 때문에

거리가 너무 벌어진 거 같으면 무리해서 들어가지 말고 재정비 시간이 필요합니다.

 

초반에도 강력하지만 후반 다리우스의 포텐셜은 말 그대로 괴물 수준이기 때문에

죽지 않고 성장만 안정적으로 했다면 후반에 충분히 캐리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답답함이 있지만 그만큼 강력한 성능과 후반 캐리력만으로도 다리우스를 플레이할 이유는 충분합니다.

 

현재 높은 픽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1 티어 챔피언이라고 생각 듭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