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 와일드 리프트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 소나

by 우린클릭스 2020. 12. 14.
728x90
반응형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 리뷰 및 챔피언 추천 - 소나

근본서포터 소나!

리그 오브 레전드의 근본 서포터로써 회복 보호막 공격 이동속도 CC기까지 부족한 게 하나 없는 천상 서포터

 

"오늘은 어떤 명작을 연주해볼까요?" 

 

그 챔피언 은 바로 "소나"입니다

 

소나는 가렌과 마찬가지로 초보자분들에게 추천을 많이 해주는 서포터입니다.

 

서포터로써 원거리딜러를 보조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스킬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궁극기를 이용해 다중 CC기를 거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팀 싸움에서도 큰 기여를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모든 것을 다 가질 수 없다고 럭스 세라핀과 함께 최악의 체력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라핀이 와일드리프트 오픈과 함께 출시되면서 소나의 픽률은 절망적으로 낮습니다.

 

하지만 소나만이 가진 장점이 확실하기에 오늘 한번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근본 시리즈 서포터편 "소나"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및 챔피언 추천 - 소나

 

챔피언 능력치

체력 마나량 공격력 전부 우울한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킬 설명

소나의 패시브는 3회째 사용하는 스킬에 따라서 3가지의 다양한 효과를 기본 공격에 부여합니다.

 

용맹의 찬가 사용후 추가 피해를 주고

인내의 아리아 사용후 대상의 대미지를 감소시키고

기민함의 노래 사용 후 상대를 둔화시킵니다.

 

패시브를 잘 이용하면 웬만한 스킬만큼 좋은 효율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소나를 플레이할 때문에

소나를 플레이하실 때는 각 스킬마다 가지고 있는 패시브 효과를 꼭 숙지를 해주셔야 합니다.

 

상대를 압박하고 싶다면 용맹의 찬가를 사용해 라인전을 강하게 잡아주고

상대의 대미지가 너무 강력할 때는 인내의 아리아를 사용해서 생존율을 올려주고

기민함의 노래는 대상을 높은 둔화를 시켜줄 수 있기에 서포터로써 부족한 게 없는 챔피언입니다.

 

또한 각 스킬마다 사용 후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있는 챔피언 모두에게 버프를 걸어줍니다.

 

Q - 용맹의 찬가

 

소나의 주력 스킬입니다.

 

가장 가까운 챔피언 2명에게 자동으로 대미지를 줍니다. (만약 챔피언이 없을 시 미니언을 공격함)

 

사용 후 오오라 효과로 인해 같은 팀원들의 기본 공격을 강화시켜줍니다.

 

스킬 판정이 좋은 편이며 용맹의 찬가 후 빠르게 기본 공격을 섞어서 상대를 견제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피해량이 괜찮으며 같은 팀에게 기본 공격 강화 상태로 상대를 압박하기 좋습니다.

 

주로 견제할 때나 상대를 순식간에 압박할 때 사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W - 인내의 아리아

 

사용 시 소나 근처에 여러 명의 챔피언이 있더라도 가장 피해를 많이 입은 챔피언에게만 회복시켜줍니다.

 

대신 오오라는 소나 근처에 있는 모든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을 줍니다.

 

생각보다 회복량이 높지는 않지만 회복과 보호막을 동시에 줄 수 있기 때문에

위급한 상황에서 빛을 보는 스킬입니다.

 

쿨타임이 돌 때마다 사용하게 되면 마나 소비량이 높은 편이기에 중요한 순간에 다른 스킬을 못쓰게 됩니다.

 

E - 기민함의 노래

 

소나와 근처 아군 챔피언들의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줍니다.

 

이동속도 증가량이 높은 편이 아니기에 이동기가 있는 챔피언들을 상대할 때는 큰 효력을 보기 어렵지만

패시브와 연계로 기민함의 노래로 강화된 기본 공격은 상대를 최소 41% 둔화시켜줍니다.

 

기민함의 노래로 순간적으로 다가가 상대를 둔화시켜서 팀 싸움에서 특히 좋은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후반으로 AP아이템을 안 간 소나의 경우 용맹의 찬가의 대미지가 별로 이기 때문에 

기민함의 노래를 주력으로 사용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R - 크레센도

 

소나의 핵심이 되는 궁극기 스킬로써 팀 싸움은 물론 라인전에서도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기본 피해량이 준수한 편이고 동시에 크레센도를 맞은 적들은 1초간 기절이 되기 때문에

원거리 딜러와 서포터 등 방어력이 부족한 챔피언들을 같은 팀들과 함께 잡기 좋습니다.

 

레벨이 오를수록 쿨타임 시간이 25초씩 감소되며 기본 지속 효과로 스킬 사용시마다 쿨타임이 10% 감소하기에

다른 챔피언보다 한 템포 빠르게 궁극기를 다시 사용해 좋은 찬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궁극기를 3 레벨을 찍으면 최소 350 이상의 기본 피해량으로 피가 적은 대상을

소나 혼자서도 충분히 잡을 수 있는 화력이 되기에 카운터를 노려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및 챔피언 추천 - 소나

오늘은 근본 서포터 영원한 아이돌 "소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나의 장점은 초보자분들도 쉽게 플레이 가능하고 서포터로써 가져야 할 거의 모든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팀 싸움 시 스킬 사용마다 여러 가지 버프를 주변 모든 아군 챔피언에게 줄 수 있기 때문에

최전방에 나가서 싸우기보다는 말 그대로 서포팅 위주로만 플레이해도 1인분이 가능합니다.

 

낮은 체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런 단점을 메울만한 스킬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세라핀의 하위 호환이라는 오명을 받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초보자분들도 입문 가능하기 때문에

세라핀보다 세나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숙련도가 올라갈수록 소나는 한정적이지 않고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하고

왕귀형 서포터로써 후반으로 갈수록 강력해지기 때문에 후반 승률도 좋은 편입니다

 

그렇기에 특별히 안 어울리는 원거리 딜러가 없는 근본 서포터라고 불립니다.

 

리뷰는 여기서 마치고 다음번에는 공략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리뷰나 공략을 원하는 챔피언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즐거운 게임되십시오!

 

갱갱!!!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