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 와일드 리프트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 드레이븐

by 우린클릭스 2020. 12. 11.
728x90
반응형

추천곡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 리뷰 및 챔피언 추천 - 드레이븐(신챔)

코뚱이님이 생각나게 하는 드레이븐!!!!

극악의 난이도로 많은 플레이어들을 잡아먹은 맹수 같은 챔피언이지만

이 챔피언을 길들인 자는 협곡 전체를 두 개의 도끼로 전부 갈아버리는

 

"누가 가장 먼저 죽고 싶나?" 

 

그 챔피언 은 바로 "드레이븐"입니다

 

드레이븐은 1.1 패치에 다리우스와 함께 새로 출시한 신규 챔피언입니다.

 

극악을 넘어서 괴랄한 피지컬을 요구하는 챔피언이며

부분의 플레이어는 드레이븐의 성능을 전부 끌어내지 못한 체 플레이하는 것을 포기한다고 합니다.

 

와일드 리프트 특유의 난이도가 높은 챔피언은

그만큼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정점을 찍는 챔피언이며 특히나 정신없는 듀오 라인에 가는 원거리 딜러입니다.

 

드레이븐의 기본 공격 속도가 느린 편에 속하지만 그만큼 한방 한방이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버프 스킬로 이것 또한 보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나 패시브까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형식이기 때문에 신경 써야 할게 굉장히 많은 챔피언입니다.

 

최강이 되기 위해서는 최선을 다해야 하는 "드레이븐"을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및 챔피언 추천 - 드레이븐(신챔)

 

챔피언 능력치

0.69라는 느린 공격 속도를 보안해주는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킬 설명

드레이븐의 패시브는 다른 챔피언들과 다르게 버프 스킬이 아니고 그렇기에 이득을 보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설명에 나온 유닛은 공격이 가능한 모든 것에 해당되며 미니언 정글 크립 드래건 정령 바론 등 전부 포함됩니다.

 

Q 회전 도끼를 얼마나 잘 사용하냐에 따라서 스택이 쌓이는 속도의 차이는 극심해집니다.

 

대충 보면 미니언 한 마리에 2 스택이 쌓을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진정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으로 죽으면 중첩의 절반을 잃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은 효과를 보시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50의 스택만 쌓여도 200G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한 번만 제대로 터져도 급성장을 하는 게 가능합니다.

 

Q - 회전도끼

 

드레이븐의 핵심 스킬로써 패시브 스택을 더욱 빠르게 쌓을 수 있게 해 줍니다.

 

그와 동시에 높은 추가 공격력을 상승시켜주기 때문에 무조건 하나의 도끼를 유지해줘야 합니다.

 

최대 2개의 도끼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이리저리 튕겨져 나오는 도끼를 전부 관리하기가 너무나 어렵고

오히려 도끼를 먹으려다가 잘못된 무빙으로 상대에게 기회를 내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도끼는 하나만 계속 유지해 주고 극딜을 뽑을 때만 하나 더 추가해서 사용해 줍니다.

 

기본적으로 드레이븐은 공격 속도가 느린 편이지만 도끼로 인해 느린 만큼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6초의 유지시간이 있지만 도끼로 상대를 맞추면 다시 연장되므로 이걸 생각해주면서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또한 도끼를 날리고 앞으로 가면 앞쪽에 도끼가 떨어지고 뒤로 가면 뒤로 도끼가 떨어지기 때문에

이걸 인지하시고 도끼 후 어떻게 움직여야 할지 미리 계산해 줘야지만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W - 광기의 피

 

회전도끼를 잡으면 쿨타임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한정적이지만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속도와 공격 속도를 대폭 상승시켜주기 때문에

두 개의 회전도끼 상태에서 광기의 피를 사용하면 상대를 순간적으로 압살 해버릴 수 있게 해 줍니다.

 

1.5초 걸쳐 월래 속도로 돌아오기 때문에 진정한 폭딜을 넣고 싶으면 손가락이 쉼 없이 움직여줘야 합니다.

 

회전 도끼와 마찬가지로 중요한 순간에 유지를 얼마나 잘해주는 것에 따라서 성능 차이가 크기 때문에

연습이 충분히 뒷받침되어줘야 하고 적을 따라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대의 스킬을 피하는 것도 신경 써줘야 합니다.

 

E - 비켜서라

 

상대를 둔화시켜주는 스킬로써 스킬 레벨이 높아질수록 둔화력이 높아집니다.

 

순간적으로 적은 둔화시킨 뒤 회전도끼와 광기의 피를 사용해 적을 압살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스킬을 맞게 되면 양옆으로 밀리기 때문에 잘못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상대의 도주 경로는 도와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가능하면 상대를 벽으로 몰고 그 앞에다가 사용해 뒤로 밀려나게 해 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비켜서라와 광기의 피 연계로 이동기가 없는 드레이븐이 그나마 가지고 있는 생존법이며

쿨타임 시간이 4 레벨이 되어도 12초나 되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적을 못 잡을 거 같다면 남겨두는 것도 좋습니다.

 

 

R - 죽음의 소용돌이

 

이즈리얼의 궁극기인 정조준 일격과 비슷한 스킬이며 대신 부메랑처럼 드레이븐이 있는 위치로 다시 돌아옵니다.

 

높은 AD 계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스킬 대미지가 복리처럼 강해집니다

 

궁극기 사용 후 드레이븐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도끼가 다시 돌아올 때에

많은 적들을 맞출 수 있는 포지션을 집중에서 잡아주면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말처럼 사용하기 쉬운 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가능하면 1타에 적을 최대한 맞춰주는 걸 생각해주셔야 합니다.

 

궁극기가 날아가는 동안 주변 시야를 밝혀주며 2타 때리기 때문에 정령 바론 드래곤의 스틸을 하기도 좋습니다.

 

전 맵이 사정거리기 때문에 도망치는 상대를 끝까지 마무리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영혼이 갈린다 갈려... 영혼이 갈려...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및 챔피언 추천 - 드레이븐(신챔)

 

오늘은 신챔프 화려한 처형자이자 최고의 검투사인 "드레이븐"을 알아보았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부터 드레이븐은 아무나 할 수 있는 챔피언이 아녔습니다.

 

와일드 리프트 속에서도 마찬가지로 드레이븐은 역시 플레이하기 정말 어려운 챔피언입니다.

 

초보자가 쉽게 할 수 없으며 다른 원거리 딜러가 익숙한 분들이라도

드레이븐만의 메커니즘을 이해하지 못하면 결국 아무것도 못한 체 죽는 경우도 많습니다.

 

괴랄한 난이도를 자랑하는 이유는 스킬들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줘야 하고

킬을 못하게 되면 소용없는 패시브 효과로 인해 굉장히 신경 쓸게 많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서포터와의 합이 굉장히 중요하게 적용되기에

드레이븐과 시너지가 잘 맞는 서포터를 추천드리자면 잔나, 브라움, 블리츠크랭크 가 있습니다.

 

각각 장점을 요약해서 알려드리자면

 

잔나는 이동기가 없는 드레이븐에게 방어막을 씌어줘서 유지력을 높여주며 딜로스를 줄여줄 수 있고

CC 기를 활용해 드레이븐에게 오픈 찬스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브라움은 챔피언 콘셉트서부터 방패로 모든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드레이븐이 약하게 맞고

강하게 때릴 수 있게 해 주며 전방에서 상대를 기절시킬 수 있어서 좋은 상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블리츠크랭크는 모 아니면 도인 챔피언이지만 그렇기에 드레이븐과 정말 잘 맞는 서포터입니다.

쪽박을 차면 정말 힘들어지지만 한 번만 성공하게 되면 순식간에 스노볼을 불려버릴 수 있습니다.

 

다리우스와 다르게 드레이븐이 이렇게 좋은 성능에도 1 티어가 되기 어렵다고 생각되는 것은

역시나 말도 안 되는 플레이 난이도로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같이 소수의 장인분들만 사용하실 거 같습니다.

 

현재 신규 챔피언이기에 높은 픽률을 가지고 있으니 거품이 빠지고 천천히 연습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리뷰는 여기서 마치고 다음번에는 공략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리뷰나 공략을 원하는 챔피언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즐거운 게임되십시오!

 

갱갱!!!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