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 와일드 리프트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 가렌

by 우린클릭스 2020. 12. 10.
728x90
반응형

뉴메타 정글 가렌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공략 - 정글 가렌(룬,아이템,스킬,스펠) (tistory.com)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공략 - 정글 가렌(룬,아이템,스킬,스펠)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공략 - AP 정글 가렌 가렌가 어떤 챔피언 인지 먼저 알고 오시면 훨씬 이해하시기가 쉽습니다.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 가렌 (tistory.com) 롤 와일드 리프

gangmarcos.tistory.com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및 챔피언 추천 - 가렌

데마시아!!!

리그 오브 레전드 속 초보자들의 희망이자 탑 라인의 교과서 같은 챔피언

스킬들의 강력하고 높은 딜링 능력을가지고 있으며 자체 밸런스가 좋은 기본 능력치

그리고 궁극기를 통한 킬링 능력을 갖춘 AD 탱커형 브루저인

 

"데마시아!!!!!" 

 

그 챔피언 은 바로 "가렌"입니다

 

가렌은

기본 능력치의 밸런스가 잘잡혀 있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이 플레이하시기에 굉장히 좋습니다.

 

탑 라이너로써 1대 1 성능이 굉장히 좋고 패시브 능력으로 라인유 지력도 좋습니다.

 

스킬 연계도 타 챔피언에 피해 굉장히 쉬운 편에 속하며 대미지도 준수하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도 쉽게 플레이가 가능하고 모든 성능을 끌어내 줄 수 있습니다.

 

궁극기를 이용해 탱커형 챔피언을 잡는대도 준수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가렌은 마나가 없기 때문에 쿨타임만 되면 스킬을 계속 사용할수 있습니다.

 

초보자의 희망이자 탑의 교과서인 "가렌"을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및 챔피언 추천 - 가렌

챔피언 능력치

좋은 밸런스를 가지고 있는 챔피언 입니다.

 

스킬 설명

가렌의 패시브는 라인 유지에 굉장히 좋은 스킬입니다.

 

문도를 제외하고는 자체 체력 회복 스킬이 없는 탑 라이너 챔피언들은 꿀 열매가 없고

체력이 낮은 상태라면 어쩔 수 없이 집으로 귀환해야 하지만 가렌 같은 경우는

패시브를 활용해 라인에 좀 더 오랜시간 머물어서 골드 수급을 좀더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라인 관리에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Q - 결정타

 

가렌의 핵심 스킬로써 1 레벨부터 강력한 대미지와 상대를 1.5초간 침묵시켜

스킬 사용을 못하게 해서 딜 교환에서 우위를 가져올 수 있게 해 줍니다. 

 

기본 공격을 강화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적에게 1타 들어가게 되면 추가 대미지는 없어지지만

이동속도는 3초 동안 지속되기 때문에 치고 빠는 플레이가 가능하게 해 줍니다.

 

둔화 효과를 해제시켜 주시 때문에 적에게 들어갈 때도 막힘없이 들어갈 수 있고 다른 스킬과 연계가 가능합니다.

 

 

데마시아!

W - 용기

 

가렌의 탱킹을 높여주는 스킬로써 1대 1부터 팀 싸움까지 크게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2초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상대의 강력한 공격 스킬이나 궁극기 그리고 원거리 딜러의 치명적인 대미지를

1초 동안 60% 감소와 60%의 강인함을 얻기 때문에 용기를 사용하고 결정타를 연계하면

막힘 없이 이동하며 상대의 딜량 계산을 어긋나게 해 주기 때문에오히려 역으로 압박해줄 수 있습니다.

 

긴 쿨타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난발은 할 수 없지만 중요한 상황에서 가렌의 생명선을 연장시켜줍니다.

 

보통 적진형으로 달려갈 때 사용해 주면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진영을 무너뜨려라!

E - 심판

 

가렌의 혜자 스킬인 심판은 라인 클리어 성능도 최상급이고 광역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팀 싸움에서도 좋습니다.

 

와일드 리프트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라인 정리가 빠르기 때문에 라인을 밀어 넣고 다른 라인 개입이 가능합니다.

 

탑 라인전 상황에서도 상대의 미니언을 심판으로 빠르게 정리하고 적 챔피언을

미니언과 같이 때릴 수 있기 때문에 상대 입장에서는 속이 터져나갑니다.

 

와일드 리프트에서는 가장자리 부분이 치명타가 적용돼서 이것을 이용해 1 렙부터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W 심판과 같이 사용하게 되면 둔화 스킬들이 거의 다 면역되기 때문에 스킬을 맞추기에도 좋습니다.

 

 

R - 데마시아의 정의

 

공격 스킬이 부족해 대미지가 모자란 상태의 가렌에게 화룡점정을 찍어 주는 스킬입니다.

 

적의 잃은 체력의 20% 고정 대미지를 주고 주변 전에게 까지 그의 절반인 50%만큼 대미지를 줍니다.

 

잃은 체력 비례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탱커를 상대할 때도 상당히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공격력 아이템이 부족하더라도 강력한 한방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탑 라인을 오는 챔피언들은 탱킹 아이템을 가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쿨타임이 다른 궁극기들에 비해서 짧은 편이기 때문에 가렌의 궁극기는 상대하기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죽음 기사 가렌... 리치킹이 생각나는군요.

롤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최신리뷰 및 챔피언 추천 - 가렌

 

오늘은 탑의 교과서 가렌을 알아보았습니다.

 

가렌의 장점은 너무나 많지만 피지컬을 요구하는 챔피언이 아닌 만큼 고티어로 갈수록 힘을 보기 어렵습니다.

 

근접형 챔피언이기 때문에 미드나 듀오 라인이 터져버리면 혼자서 캐리 하기가 어려운 챔피언 이기도 하고요.

 

상대를 침묵하고 둔화를 거의 면역시킬 수 있지만 속박 기절 등의 다른 CC기에 걸리면 그 자리에서 죽을 수밖에 없습니다.

 

결정타로 이동속도를 높여줄 수 있지만 그래도 걸어 다니는 것이기 때문에

아리와 같이 빠른 이동기를 가진 챔피언을 상대할 때는 확실히 힘이 달립니다.

 

초반부터 패시브를 이용해 적을 압박하면서 라인전에서 가능한 골드 이득을 많이 보시며

부쉬 속에서 숨어서 타이밍을 보시는 것도 가렌에게 잘 맞는 플레이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른 라인이 힘겨워 보인다면 1 코어만 딜링 아이템을 가주고 아이템을 극탱 킹 빌드로 가도

대미지가 준수하게 나오며 체력이 높을수록 패시브의 효과가 상승되서 생존능력이 좋아집니다.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아이템을 갈 수 있다는 것도 가렌의 큰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리뷰는 여기서 마치고 다음번에는 공략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리뷰나 공략을 원하는 챔피언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즐거운 게임되십시오!

 

갱갱!!!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