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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와일드 리프트

롤 와일드 리프트 최신 패치 노트 (1.1) 12/8

by 우린클릭스 2020. 1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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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8일 신규 패치노트가 떳습니다.

롤 와일드 리프트 최신 패치 노트 (1.1) 12/8

1.0A 패치(11월13일) 이후로 약 한달만에 패치노트가 떳습니다.

내년 1월에는 정규 시즌이 시작하는 만큼 그전에 많은걸 손댄거 같은 느낌인데요.

 

너무나 긴글이기 때문에 앞서 간단하게 요약해드리자면

  1. 신규챔피언 다리우스,드레이븐,오공 출시(확정)
  2. 마나 재생 능력치 하향 (이즈리얼 대폭너프)
  3. 몇몇 챔피언 밸런스 패치
  4. 고통스러운 상처효과 가진 아이템 효과 3초로 통일
  5. 몇몇 탱킹 아이템 버프
  6. 재사용 시간 감소 → 스킬 가속으로 변경(최대치가 없어 가능한 계속 올릴수 있음)
  7. 초기 강타 시간 10초증가 (정글러 너프)
  8. 룬 기민한 발놀림을 미니언에게 발동시 30%만 효과적용 (너프)
  9. 원소 드래곤과 장로드래곤 처치시 얻는 효과 조정 및 추가 (버프)

하루만에 많은것이 변해서 이번패치 이후로 티어표 변화가 생길지가 최고의 관심사 입니다.

 

마나 재생 능력치가 하향되었지만 스킬 가속의 등장으로 AP계열 챔피언들에게는 희소식인거 같습니다.

 

오픈부터 문제가 되는 탱킹아이템 능력치를 조금 조정해 주었지만 여전히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패치로 눈에 뛰게 너프된것은 이즈리얼 밖에 없는거 같고 그외는 말그대로 밸런스를 맞춰가는거 같습니다.

 

자세한 패치 내용이 궁금 하신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1패치 내용

 

신규 챔피언 추가는 다리우스 드레이븐 그리고 오공이 예정되어있고 그에 맞춰 스킨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규 챔피언 추가

녹서스의 실력자 - 다리우스

화려한 처형자 - 드레이븐

원숭이 왕 - 오공

 

게임내 스킬 재사용시간 을 표시할수 있게 되었고 조이스틱 컨트롤러를 고정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패치에서 눈에 가장 띄는것은 마나 소모량을 균일화 시키기 위해 마나 재생 능력치를 하향 한것입니다.

 

평균적으로 기존에 가지고 있던 마나 재생수치에서 -3 정도 깍였으며 현재

1티어인 이즈리얼을 의식해서인지 이즈리얼만 -12라는 큰 너프를 받았습니다.

 

자세한 수치는 아래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리 - 마나 재생: 21 → 18

알리스타 - 마나 재생: 21 → 18

아무무 - 마나 재생: 21 → 18

애쉬 - 마나 재생: 12 → 9

아우렐리온 솔 - 마나 재생: 12 → 9

블리츠크랭크 - 마나 재생: 18 → 15

카밀 - 마나 재생: 18 → 15

이블린 - 마나 재생: 18 → 15

이즈리얼 - 마나 재생: 21 → 9 (-12)

피오라 - 마나 재생: 12 → 9

피즈 - 마나 재생: 18 → 15

그레이브즈 - 마나 재생: 18 → 15

잭스 - 마나 재생: 15 → 12

잔나 - 마나 재생: 24 → 21

 - 마나 재생: 12 → 9

징크스 - 마나 재생: 15 → 12

카이사 - 마나 재생: 18 → 15

럭스 - 마나 재생: 12 → 9

마스터 이 - 마나 재생: 15 → 12

나미 - 마나 재생: 21 → 18

나서스 - 마나 재생: 15 → 12

소라카 - 마나 재생: 24 → 18

트위스티드 페이트 - 마나 재생: 12 → 9

베인 - 마나 재생: 12 → 9

바이 - 마나 재생: 18 → 15

신 짜오 - 마나 재생: 15 → 12

 

 

마나를 건들면서 몇몇 챔피언들의 마나 소모량을 조정해 주었습니다.

아무무

  • (2) 절망 - 초당 마나 소모량: 10/10/10/10 → 10/11/12/13
  • (궁극기) 슬픈 미라의 저주 - 마나 소모량:100/150/200 → 100/100/100

애쉬

  • 레벨당 마나 재생 증가량: 0.5 → 0.7
  • 15레벨 마나 재생: 19 (전과 동일)

트위스티드 페이트

  • (궁극기) 운명 - 마나 소모량:150/150/150 → 100/100/100

베인

  • (궁극기) 결전의 시간 - 마나 소모량:80/80/80 → 100/100/100

바이

  • (궁극기) 기동타격 - 마나 소모량: 100/125/150 → 100/100/100

 

챔피언 밸런스 패치 

알리스타(상향/버프)

초반 쿨타임이 증가했지만 4레벨이 되었을때 0.5초 빨라졌다.

(2) 박치기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초 → 14/12.5/11/9.5초

그라가스(상향/버프)

술통이 날라가는 속도가 빨라져서 더 빠르게 대미지를 줄수있어졌다.

(궁극기) 술통 폭발

이동 시간: 6 프레임 → 4 프레임

잔나(상향/버프)

기본 능력치

공격력: 46 → 52

(2) 서풍

피해량: 55/115/175/235 + 주문력의 50% + 이동 속도의 25% → 65/125/185/245 + 주문력의 60% + 이동 속도의 25%

(피해량 레벨당 +10 / AP계수 10% 상승)

(3) 폭풍의 눈

기본 보호막 흡수량: 80/130/180/230 → 90/140/190/2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초 → 13/12/11/10초

쉬바나(하향/너프)

쉬바나의 핵심 스킬인 화염 숨결이 크게 너프되었다.

(3) 화염 숨결

용 형상 피해량: 75 + 레벨*5 + 공격력의 30% + 주문력의 30% → 45 + 레벨*5 + 공격력의 20% + 주문력의 30%

용 형상 불길 피해량: 45 + 레벨*5 + 공격력의 10% + 주문력의 20% → 30 + 레벨*4 + 공격력의 10% + 주문력의 20%

트린다미어(상향/버프)

피의 갈망으로 체력 비례 공격력을 약간 상승 시켜주었고 궁극기 쿨타임을 줄여주었다.

(1) 피의 갈망

체력 비례 공격력: 0.2/0.25/0.3/0.35 → 0.25/0.3/0.35/0.4

(궁극기) 불사의 분노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100/85/70초

트위스티드 페이트(상향/버프)

카드 뽑기 사용시 카드 변경시간을 약간 빠르게 해주었다.

(2) 카드 뽑기

카드 변경 시간: 0.7초 → 0.6초

 

 

아이템 밸런스 패치

 

고통스러운 상처 (회복량 감소) 효과의 지속시간을 3초로 통일 시켜줬습니다.

 

덤불 조끼

고통스러운 상처 지속시간: 1초 → 3초

 

처형인의 대검

고통스러운 상처 지속시간: 3초 (전과 동일)

 

모렐로노미콘

고통스러운 상처 지속시간: 3초 (전과 동일)

 

필멸자의 운명

고통스러운 상처 지속시간: 5초 → 3초

 

가시 갑옷

고통스러운 상처 지속시간: 1초 → 3초

탱커 아이템

헤르메스의 발걸음

강인함 (군중 제어 시간 감소) 능력치를 약간 상향

강인함: 30% → 35%

 

닌자의 신발

방어력 과 기본 공격 피해량 감소를 약간 상향

방어력: 10 → 15

기본 공격 피해량 감소: 10% → 15%

 

가고일 마법 부여

체력 증가량 상향

체력 증가:40/100% → 65/130%

 

종말의 겨울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기본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15초

 

 

이번 패치부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스킬 가속으로 변경했습니다.

 

기존 최대치가 40% 고정이였던것과는 다르게 스킬 가속에는 최대치가 존재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예를 들자면 스킬 가속 100을 가지고 있을시 스킬을 100% 더 자주 사용 할수있으며

즉 스킬을 한번 사용할 시간에 두번 사용가능하게 되는것입니다.

 

 

모든 변경사항

물리

  • 콜필드의 전투 망치: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쐐기검: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칠흑의 양날 도끼: 재사용 대기시간 20% → 스킬 가속 25
  • 삼위일체: 재사용 대기시간 20% → 스킬 가속 25
  • 그림자 검: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요우무의 유령검: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드락사르의 황혼검: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마나무네: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무라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맬모셔스의 아귀: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죽음의 무도: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5

마법

  • 악마의 마법서: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사라진 양피지: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기본 지속 효과 - 가속: 통찰력으로 이름 변경
    •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 - 통찰력: 스킬 가속 10 증가
  • 광휘의 검: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리치베인: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내셔의 이빨: 재사용 대기시간 20% → 스킬 가속 25
  • 루덴의 메아리: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조화로운 메아리: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깨어난 영혼약탈자: 재사용 대기시간 20% → 스킬 가속 25
    • 중첩당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 → 중첩당 궁극기 가속 3
    • 궁극기 가속은 스킬 가속과 같이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입니다.
  •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불타는 향로: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대천사의 지팡이: 재사용 대기시간 20% → 스킬 가속 25
  • 대천사의 포옹: 재사용 대기시간 20% → 스킬 가속 25

방어

  • 점화석: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빙하의 장막: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얼어붙은 건틀릿: 재사용 대기시간 20% → 스킬 가속 25
  • 정령의 형상: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심연의 가면: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지크의 융합: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워모그의 갑옷: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수호자의 맹세: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혹한의 손길: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 종말의 겨울: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0

장화

  •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재사용 대기시간 10% → 스킬 가속 15
    •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 15%

진화한 푸른 파수꾼

  • 재사용 대기시간 20% → 스킬 가속 20

  • 사냥꾼 - 비범함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5% + 개별 챔피언 처치 관여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 → 2.5 스킬 가속 + 개별 챔피언 처치 관여당 스킬 가속 2.5
    • 최대 스킬 가속: 15

드래곤

  • 기본 불태우기 피해량: 3초 동안 초당 고정 피해 50 → 3초 동안 초당 고정 피해 45 (총 150 → 총 135)
  • 드래곤당 불태우기 피해량: 이제 장로 드래곤을 포함하여 아군이 처치한 드래곤 1/2/3/4마리당 고정 피해 45/60/75/90을 입힙니다. (총 135/180/225/270)
  • 장로 드래곤의 원소 효과가 처치한 드래곤당 50%씩 증가합니다.
    • 150% → 아군이 처치한 드래곤 1/2/3/4마리당 150/200/250/300%

강타

초기 충전: 강타의 초기 충전시간이 10초 증가합니다.

기민한 발놀림 (하향/너프)

회복 효과: 원거리 챔피언이 미니언을 대상으로 효과를 발동하면 회복량이 30%로 감소합니다.

기타

  • 와일드 리프트의 대전 검색을 개선하여 지연율과 실력 차이를 줄였습니다.
  • 하루에 보낼 수 있는 선물 개수를 제한했습니다.
  • 자리 비움 제재 시간이 줄어듭니다.
  • 이제 8레벨을 달성할 때까지 채팅이 기본으로 비활성화되며 8레벨부터는 아군 채팅이 기본으로 활성화됩니다. 채팅은 언제든지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이제 게임 내에서 사용한 감정표현이 밝게 빛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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