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12월 최신 모바일 게임 순위 추천 TOP10

by 우린클릭스 2020. 12. 13.
728x90
반응형

12월 최신 모바일 게임 순위 추천 TOP 10

 

2020년만큼 대작 모바일 게임이 나온 해는 없었던 거 같습니다.

 

한국의 대표 장수 모바일 게임으로 세븐나이츠의 후속작으로 세븐나이츠 2가 새롭게 나오게 되었고

미르 4 또한 많은 기대를 받으며 출시하였습니다.

 

코로나 시국이 점점 안 좋아지면서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이 갑자기 많아져서

무엇을 해야 할지 어떤 모바일 게임을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지금부터 12월 최신 모바일 게임 순위 추천 TOP 10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인 기준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다른 매체와는 순위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추천곡 들으시면서 읽으보세요!

최신 모바일 게임 순위 추천 TOP 10

 

바람의 나라 연 (NEXON Company)

 

리니지, 2의 대박 이벤트와 RPG 기대작이었던 미르 4가 출시 되었지만 이번에도 살아남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바연을 개발하는 슈퍼 캣이 다른 모바일 게임 회사들보다 가능한 소통을 하려고 노력하는 거 같고

최근 들어서 더욱 좋아진 편의성으로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부담 없이 시작하실 수 있게 했습니다.

 

초보자 가이드뿐 아니라 성장 가이드가 세세하게 추가되었고 단계에 따른 보상도 좋아졌습니다.

 

저렙 구간 사냥터와 레이드 난이도를 조정해 입문 난이도를 낮춰줬습니다.

 

승급 재료 수급 문제에 대한 해결책도 어느 정도 기존 유저들의 불만을 사그라지게 했습니다.

 

접으셨던 유저들도 다시 유입되는 모습이 보입니다.

 

 

 

 

원신 (miHoYo Limited)

 

액션 어드벤처 대작 원신 또한 2020년도 최고의 기대작답게 현재까지 많은 유저수를 자랑합니다.

 

콘솔게임을 한다는 착각이 들 정도로 모바일 게임 사상 최고의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으며

개성 있는 각각의 캐릭터들과 능력으로 전형적인 가챠 게임이지만 올해는 무난하게 기세를 이어갈거같습니다.

 

단점으로 꼽자면 사양이 좋지 못한 핸드폰으로는 할 수가 없으며 용량 또한 꽤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핸드폰에 무리를 주는감이 있다고 평가하기 때문에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와일드 리프트 (Riot Games, Inc)

 

특별히 과금할 게 없는 게임이 아직 가지 높은 순위에 있다니 역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인기는 정말 대단한 거 같습니다.

 

현재까지 몇 차례의 패치와 신규 챔피언 다리우스와 드레이븐이 추가되며 불난 집에 부채질해주고 있습니다.

 

정말 식을 기세 없이 유럽 서버와 북미 서버 오픈을 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관심받는 모바일 게임이 된 거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리뷰와 글을 올리면서 관심 있게 플레이하고 있고요.

 

PC버전인 리그 오브 레전드가 부담스러우셨거나 어려우셨던 분들은 한 번쯤 모바일로 즐겨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략적 팀 전투: TFT (Riot Games, Inc)

 

와일드 리프트보다 더 강력합니다.

 

전략적 팀 전투의 가장 큰 매력은 단순하듯 그렇지 않고 다양한 조합을 손가락 몇 번으로 완성시키는 재미가 있습니다.

 

모바일에 가장 특화되어있는 게임이기에 긴 게임시간에 불구하고 많은 유저분들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새로운 시즌에 들어오면서 더욱 안정적인 밸런스 패치로 하여금 큰 소란 없이 지금까지 인기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리니지 M (NCSOFT Corporation)

 

모바일 게임하면 빠질 수 없는 리니지 M입니다.

 

놀랍게도 리니지 M을 하는 유저들을 보시면 생각보다 과금을 많이 안 하시면서 플레이하시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옛날처럼 전통 온라인 RPG 게임을 하시듯이 자신의 캐릭터를 하나하나 키워나가는 것에 재미를 느끼시는 거 같습니다.

 

그로 인해 핵 과금러부터 소 과금러 그리고 무 과금러까지 다양하고 많은 유저분들로 튼튼한 강철 탑처럼 

출시 이후로 지금까지 어떠한 사건이 있던 무너지지 않고 상위 랭크에 있는 리니지 M입니다.

 

 

 

 

V4 (NEXON Company)

 

다양한 콘텐츠로 유저분들의 재미를 식지 않게 하기 위해 노력하는 V4입니다.

 

물론 뽑기 확률은 굉장히 낮고 어느 단계 이상을 넘어갈 때 과금이 없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하지만

게임성만큼은 인정받아 올해 큰상도 받고 좋은 성적을 내주고 있습니다.

 

이벤트도 많이 하는 편이고 다른 서버 간 성물 쟁탈전등으로 정말 할게 많아서 

퀘스트를 클리어해나가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시는 분이라면 꼭 한 번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미르4 (WEMADE CO., LTD)

 

어느 리뷰어 말하기를 V4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말하 것이 생각이 납니다.

 

비슷한 콘텐츠들을 가지고 있지만 그이 상의 그래픽을 보여주며 게임 속 여러 가지가 새롭기 때문에 

모바일 RPG 게임의 발전에 기여를 해주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현재까지 큰 문제는 없는 거 같지만

다른 모바일 RPG 게임들 속에서 어떠한 개성으로 살아남을 수 있을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모바일 게임 전문 BJ 및 스트리머 분들이 유튜브에 많은 영상을 올려주시기에 많은 유저분들이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세븐나이츠2 (NETMARBLE)

 

전작 세븐나이츠는 모바일 게임 역사에 남을 엄청난 인기 자랑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으며 모바일 게임의 많은 기록을 썼는데요.

 

현재까지도 꾸준한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건제함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출시된 세븐나이츠 2의 출시는 옛 추억을 생각하며 돌아온 세나 유저들이 많았는데요.

 

귀여운 캐릭터들에서 3D로 나온 캐릭터들에 이질감을 느껴진다는 평이 있고

괴랄한 가챠 확률과 과금 유도로 기대한 거에 비해 평가가 좋지 못합니다.

 

그렇지만 높고 희귀한 등급의 캐릭터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난이도와

다른 게임들과 다른 새로운 플레이 방식의 즐길거리가 있기에 플레이하시는대 무리가 없습니다.

 

전작을 플레이 안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특히 이러한 장점에서 좋은 평가를 주고 있으며

오픈 초기이기에 앞으로 어떻게 방향을 잡아갈지 기대되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가디언 테일즈 (KAKAO GAMES CORP)

 

카카오 게임즈의 야심작이자 롤프레잉 게임의 상위 매출 자리를 유지하는 가디언 테이즈입니다.

 

귀여운 캐릭터를 조정하며 스토리를 하나하나 클리어해나가는 것이 목표이며

각 스토리 스테이지마다 숨겨있는 보물 등을 얻기 위해 여러 가지 퍼즐을 풀어나가야 하는 게 큰 재미입니다.

 

독특한 게임성으로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출시부터 지금까지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아직은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어느 정도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눈에 보이는 익숙하기에 지루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오픈 초기 있었던 논란들과 개발자의 대처로 큰 곤욕을 치렀지만

전면 수정하면서 다시금 과거의 실수를 만회하듯이 좋은 운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M (NEXON Company)

 

한국 장수 온라인 RPG 게임의 대표 격인 메이플스토리를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M입니다.

 

현재까지도 PC 온라인 RPG 게임에서 높은 점유율 나이와 성별 불문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대요.

 

메이플스토리 M은 PC메이플스토리와 연동되는 기능이 있어서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기에

PC메이플스토리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 요소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유저들이 다운로드하여서 일정 단계까지만 육성을 하고 버리진 다는 이미지가 있었는데요.

 

놀랍게도 소리 소문 없이 꾸준한 성장세로 현재까지 메이플스토리 M만 플레이하시는 유저분들도 꽤 많으시다는 겁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옛날 그 시절 느꼈던 재미를 모바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며

유저가 많은 서버에서 시작하시면 PC메이플스토리처럼 많은 유저들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옛 추억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느끼고 가볍게 플레이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12월 최신 모바일 게임 순위 추천 TOP 10

 

12월 최신 모바일 게임에는 어떤 게임들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는 순위와 상관없이 추천해드릴만한 모바일게임이 있다면 리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생각보다 모바일게임중 숨은 명작이 많고 장르도 다양하게 있기때문에

그걸 제가 대신 꼭 찾아드리고 싶네요.

 

본인에게 맞는 게임을 찾으실 때까지

모바일 게임 추천 및 순위는 계속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갱갱!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