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12월 셋째주 모바일 게임 최신 매출순위 TOP10

by 우린클릭스 2020. 12. 13.
728x90
반응형

12월 셋째 주 모바일 게임 최신 매출 순위 TOP10

12월 셋째주 모바일 게임 최신 매출 순위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기준은 구글 Play 스토어 기준으로 작성되며 순위란것은 계속 바뀌는 것이기 때문에

글을 읽으시는 시간에 순위와 조금은 다를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매출 순위을 보게 되면 현재 대세 게임이 어떤 것인지 쉽게 알 수 있고 어떤 게임을 할지 정하는 걸 도와주는데요.

 

모바일 게임 같은 경우 과금을 해서 아이템과 게임 내 재화를 구매해 빠르게 성장이 가능합니다.

 

다르게 이야기하면 현금을쓸만큼 그 게임이 가치가 있다는 걸 알려주는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12월 셋째주 모바일 게임 최신 매출 순위 TOP10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2월 셋째 주 모바일 게임 최신 매출 순위 TOP10

 

1위

리니지 M

1위는 역시 리니지 M이 차지했습니다.

 

충성도 높은 유저들로 하여금 꾸준한 과금이 이루워 지기 때문에 TOP3 아래로 내려오는 모습을 거의 보기 힘든데요.

 

평균 연령층이 높은 게임이기에 그만큼 1인 평균 과금 금액이 상당히 높습니다.

 

하지만 무과금으로 시간을 더 투자해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으며

다양하고 많은 유저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많은 공략 영상들이 존재해 생각보다 입문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막일 게임의 원조답게 당연히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한다는 게임이라고 이미지가 확실히 정해져 있어서

시간을 많이 투자하시는것에 대해서 거부감이 다른 게임에 비해 덜 합니다.

 

NC 식 운영에 많은 유저들이 불만을 가지고 있지만 그럼에도 절대 무너지지 않는 리니지 M 이었습니다.

 

2위

리니지 2M

1위인 리니지 M의 후속작으로써 PC와 크로스 오버 가능한 리니지 2M입니다.

 

엄청난 용량과 높은 그래픽으로 좋은 핸드폰 사양이 필요하지만 

그만큼 핸드폰에서 가능한가 싶을 정도의 고퀄리티 그래픽의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리니지 M과 거의 같은 의미로 TOP매출 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신 리니지 M이 옛날 게임의 느낌이라면 리니지 2M은 그와 반대되는 3D 기반이고

다양한 직업군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선택받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게임을 진행할수록 과금이 필수 요소가 되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무과금으로도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리니지 M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유저들이 있기에 그룹별로 커뮤니티가 잘 형성되어있습니다.

 

리니지 M의 유일한 라이벌인 리니지 M2 였습니다.

 

3위

세븐나이츠 2

넷마블의 장수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의 후속작으로써

많은 이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한껏 받으며 출시한 세븐나이츠 2입니다.

 

관심과 기대가 큰만큼 많은 이들에게 좋지 못한 평을 들으며 시작한 세븐나이츠 2이지만

다른 수집형 게임과는 다르게 등급이 높은 캐릭터가 꼭 좋은 것만은 아니기에 

크게 과금을 하지 않아도 메인 스토리를 끝까지 깰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아직 서비스를 시작한 지 얼마 안돼서 조금은 더 지켜볼 시간이 필요한 거 같습니다.

 

넷마블의 최식 작 세븐나이츠 2 였습니다.

 

4위

기적의 검

웹 RPG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익숙하게 플레이 가능한 기적의 검입니다.

 

중국산 게임 중 가상 성공한 사례로 벌써 1년이 넘게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그냥 켜놓기만 하면 알아서 성장하므로 게임성이 좋다 나쁘다고 이야기하기에는 애매한대요.

 

소과금만 해도 순식간에 강해지지만 과금을 하면 할수록 거의 제한 없이 강력해 지기 때문에

꾸준히 과금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 거 같습니다.

 

단계별 과금 유도가 정말 다양하게 있는 기적의 검이었습니다.

 

5위

V4

준수한 그래픽과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V4입니다.

 

무과금 유저 들도 쉽게 성장이 가능하며 이벤트 또한 많은 편이기에 플레이 타임이 긴 게임 중 하나입니다.

 

무조건 자동사냥만 돌려서 하는 방식보다는 필드 보스 월드 보스 성물 쟁탈전등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또한 캐릭터 터과 직접 사냥과 채집을 하지 않더라도 수집한 동료로 수행이 가능하기에 

시간마다 동료들을 계속 돌려서 아이템 수급이 가능하게 합니다.

 

리니지 2M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가장 많이 추천해 드리는 V4였습니다.

 

6위

바람의 나라: 연

넥슨의 초장수 RPG 게임 바람의 나라를 모바일로 즐기실 수 있는 바람의 나라:연입니다.

 

바람의 나라 같은 경우는 리니지와 더불어 한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RPG 게임입니다.

 

리니지와 더불어 막일의 끝이라고 불리기도 했으며 RPG 온라인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한 번쯤 플레이해보셨던 추억이 있는 게임입니다.

 

현재에 이르기까지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게임이지만

그만큼 바람의 나라에 대한 애착이 많은 유저들이 많은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최근 패치로 신규 유저들을 위한 초반 구간 난이도 조정과 가이드가 생겼습니다.

 

그로 인해 쉽고 빠르게 성장이 가능하고 순서대로 클리어하면 게임 내 필수 재화들도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RPG 게임 바람의 나라의 모바일 버전 바람의 나라:연이었습니다.

 

7위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

남녀노소 모두가 사랑했던 국산 레이싱 게임의 대표 PC카트라이더를 모바일로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입니다.

 

게임을 싫어하는 사람들 조차 한 번쯤은 플레이해보았던 국민게임으로써

남녀노소 불문 쉽게 입문하고 재미있게 게임할 수 있던 PC카트라이더를 모바일에 이식했습니다.

 

간단한 조작법으로 핸드폰으로 즐기기에 최적화되어있는 게임성을 가지고 있으며

모바일 레이싱 게임들이 국내에서 큰 관심을 받지 못했었지만 역시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는 달랐습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여러 종류의 카트들이 있으며 추억을 생각하며 플레이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처음 접해보지만 가볍고 재미있게 즐기기 좋아서 다양한 연령층의 유저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등수 게임으로 경쟁을 하는 것이기에 더 빠른 카트를 얻기 위해 과금을 하지만

실력만 있다면 어느 정도 카트의 성능을 뛰어넘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인 거 같습니다.

 

국민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의 캐릭터들과 함께 레이싱을 즐기실 수 있는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였습니다.

 

8위

R2M

리니지의 모방작들은 많았지만 현재까지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R2M입니다.

 

리니지와 거의 비슷한 게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신 리니지 M보다 조금 더 정리된 인터페이스로 하여금 깨끗한 그래픽을 선보이고 있으며

리니지 M을 모방한 다른 게임들의 모락 속에서도 현재까지 꽤 긴 시간 살아남은 게임입니다.

 

리니지 M이 부담스러운 분들이나 상처 입으신 분들에게 많이들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R2M 또한 무과금 성장이 가능하기에 여유를 가지고 플레이 하기시를 권장합니다.

 

리니지 M의 아류작이라는 오명이 있지만 점점 성장하는 R2m이었습니다.

 

9위

S. O. 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초기형 전략 게임의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온 S. O. 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입니다.

 

자신의 진영을 시간과 게임 내 재화를 수급해서 성장시키는 것이며 다른 유저들을 공격해서

상대의 재화를 빼앗아오고 동맹을 맺어서 한 지역을 장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진영을 업그레이드할 때는 보통 재화 말고도 완성 시간이 레벨이 오를수록 점점 길어집니다.

 

그것을 과금을 통해 빠르게 이뤄낼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과금이 필요한 게임입니다.

 

가볍게만 즐기기 어려운 이유는 초기에 지급되는 보호권이 끝나게 되면 여러 적들로 하여금 

자신의 진영이 지속적으로 공격받아 약탈을 당하기 때문에 계속 0에서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속된 말로 친목질이 심한 편이며 한번 동맹에 떨어져 나가게 되면

그동안 투자한 것을 다 포기해야 할 정도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을 포기해야 합니다.

 

어느 정도 지속적으로 과금이 가능한 분들에게만 추천드리는 S. O. 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였습니다.

 

10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앞서 설명드린 S. O. 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와 같은류의 게임인 라이즈 오브 킹덤즈입니다.

 

꽤 오랜 시간 서비스되고 있으며 오픈 초기서부터 유명한 스트리머 유튜버분들이 많은 광고를 하셨기에

굉장히 많은 유저들이 있었지만 현재는 남을 사람만 남은 그런 게임이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혼자서 시작하시기에는 S. O. 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와 마찬가지로 거의 불가능하며

핵과 금을 할만한 가치가 있는지는 살짝 의문이 드는 게임입니다.

 

열심히 모아 온 재화를 한 번에 전부 빼앗기고 게임을 접으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계속 꾸준히 플레이하는 분들의 특징을 보자면 복잡한 다른 게임들과 다르게 간단하기 때문인데요.

 

레벨이 오를수록 블레이 타임이 길지 않고 대기 시간이 길기 때문에 현생을 잘살면서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한 번쯤 이러한 장르를 플레이하고 싶으시면 추천해 드리는 라이즈 오브 킹덤즈였습니다.

 

12월 셋째 주 모바일 게임 최신 매출 순위 TOP10

 

12월 셋째 주 모바일 게임 최신 매출 순위를 알아봤습니다.

 

아직 글솜씨나 정보가 부족하지만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에게 맞는 게임을 찾으실 때까지

저의 모바일 게임 추천 및 순위는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갱갱!

728x90
반응형

댓글